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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의니 마니는 별로 중요하지는 코너킥 먹튀 않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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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크 이새끼는 코너킥 먹튀 부상으로 고통받았으면서 남한테 저렇게한다고?

영화는 타임 슬립이란 소재가 주는 매력을 코너킥 먹튀 중심에 놓고 염력, 모성애, 사랑 등의 보조적인 이야기 구조를 접붙이면서 심지어 철학적 의미까지 담는 욕심을 보인다. 


볼거리를 넘어서는 배우들의 호연

축구의 기본 원칙 : 누구와 이 얘기를 나누냐에 따라 이는 심히 과대평가된 주제일 수도 있고, 매우 흥미로운 주제일 수도 있다. 도르트문트에서 지난 2년 간은 이 논의가 '그래서 수비 라인이 백쓰리나 백포냐'에 국한되었다. 그러나, 미래에 이는 변할 수 있다. 왜냐하면 새로운 BVB 코치 마르코 로제는 그의 팀을 더욱 탄력적으로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미래의 악당을 죽이려는 자, 악당이 될 가능성을 내재한 아이를 지키려는 엄마. 그리고 그 둘 사이에서 두려움에 떨고 있는 한 아이. 영화는 이 셋을 동일 선상에 놓고 현재의 조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문제는 이 이야기 구조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데 있다. 전반부는 SF와 액션, 현재와 미래의 조가 대결하는 구도 등의 볼거리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구성된다. 하지만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볼거리 요소가 현저하게 줄고, 이야기의 진행속도가 급격히 더뎌진다. 


결국 관객의 집중력이 분산된 상태에서 결말에 다다르기 위해 포석된 이야기들은 관객의 흥미도 잃게 하고 마지막 조의 선택에 설득력을 부여하는 데도 실패한다. 게다가 내레이션을 통해 조의 선택에 기어이 의미를 부여하고, 이를 관객에게 통보하는 장면은 전반적으로 흥미롭게 영화를 지켜본 관객을 맥 빠지게 한다.


<루퍼>는 볼거리에 충실한 SF영화나 액션영화는 아니다. 그러나 기존 SF의 볼거리를 이길 만큼 흥미로운 이야기와 배우들의 호연이 영화를 떠받치고 있어 크게 지루한 느낌을 주지는 않는다. 영화 속 브루스 윌리스의 말대로 복잡한 타임 슬립의 논리나 거대한 감동에 대한 기대만 없다면 오락영화로서 충분히 제 값은 하는 영화임은 분명하다.


글 by 리드무비. 유튜브에서 영화 채널 리드무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팟빵에서 영화 팟캐스트 ‘리드무비의 심야극장’을 진행 중이다.

김보미는 세종대 무용과를 졸업하고 2008년 SBS 드라마 '바람의 화원'으로 데뷔해 영화 '써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데릴남편 오작두', '은주의 방', '단, 하나의 사랑' 등에 출연했다.

 

윤전일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국립발레단과 루마니아국립오페라발레단에서 주역 무용수로 활동했다. 2014년에는 엠넷(Mnet)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 시즌2에 출연해 우승했다. 

 

다큐에 등장하는 살아있는 사람들도 누군가는 진실을, 또다른 누군가는 거짓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왈라시의 아들과 동료, 가족들은 그의 무죄를 주장하지만 ‘무죄라고 믿는다’는 것이 더 정확해보입니다. 모아시르가 고문의 당사자로 지목한 주정부 정보장관과 경찰전담반의 책임자 역시 왈라시의 유죄를 확신하지만 그들이 왈라시와 적대적이었던 주정부와 깊숙이 연관돼 있음은 부정하기 어렵습니다. 이렇듯 저마다의 이해관계에 따라 진실을 변주하는 사람들의 입과 표정을 살펴보는 것은 흥미로운 관람 포인트입니다. 


 

최종전 우승은 극적이었다. 대회 내내 선두였던 김세영은 최종 라운드 마지막 홀까지 찰리 헐(잉글랜드), 넬리 코다(미국)의 맹추격을 받었다. 그는 18번 홀(파4)에서 8m 버디 퍼트에 성공하고서야 우승을 확정했다. 쉽지 않은 거리에서 공이 그림같이 커브를 돌며 홀에 들어간 장면도 극적이었다. 그는 “퍼트 전에 어떻게 공을 처리할지, 오만 가지 생각이 다 났다. ‘머릿속을 비워야지, 빨리 끝내야지’만 생각했다. 막판에 갤러리 쪽으로 잠시 뒤돌았다가 함성 지르는 모습에 끝냈다는 걸 알고 무척 기뻤다”고 말했다.

 

김세영은 “남자 대회 상금이나 남녀 액수가 같은 테니스 상금을 보며 부러웠다. 그런데 그런 상금을 내가 가져올 줄은 몰랐다”며 상금 용도에 대해서는 “아직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그래도 큰 틀에선 ‘의미 있는 방향에 쓰고 싶다’는 생각만 잡아놓은 상태다. 그는 “롤 모델인 로레나 오초아(멕시코)를 통해 방향을 잡았다”며 “오초아가 멕시코 골퍼의 모범이 된 데는 재단을 만들어 어려운 사람과 유망주를 도왔기에 가능했다. 상금이 지금까지도 쌓였고, 앞으로 더 쌓일 텐데, 남을 위해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훈련, 그리고 시험에서 볼 수 있듯이 로제는 그의 팀을 4-3-3 그리고 4-2-3-1 두 포메이션 모두에서 작동시켰고, 그 차이는 해석에 따라 매우 협소하였다. (* 몇몇 상황을 제외하면 거의 차이 없었음.) 볼로냐(3-0승 ㅅㅅ)와의 가장 최근의 친선 경기에서 그는 다이아몬드 형태로 중원을 꾸린 4-4-2 포메이션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LPGA 통산 10승까지 김세영은 극적인 우승 장면을 자주 선보였다. 그 덕분에 ‘승부사’, ‘마법사’ 등의 별명이 붙었다. 평소 담력이 크고 겁이 없는지 묻자 김세영은 “놀이 기구도 못 탄다”고 대답했다. 그는 대신 “승리욕이 무척 강하다. 연장전에 강한 것도 ‘어떻게든 이겨야겠다’는 마음가짐 덕분이다. 이번에도 연장에 갔다 해도 아마 떨거나 그러진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LPGA투어에서 연장전 전승이다. 10승 중 4승이 연장승이다. ‘연장 불패’ 김세영에게도 이번 우승의 느낌은 남달랐다. 그는 “큰 압박감을 이겨내고 거둔 우승이다. 그래서 나한테 좋은 경험이 됐다. 더 강심장이 된 느낌”이라며 “메이저 우승은 아직 못했지만, 나중에 메이저에서 이런 상황을 만난다면 이보다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우우웅...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어성.. 로제눈 4-4-2가 넘넘 조앙..!! 히"


- 4-4-2에 대한 마르코 로제의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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