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뫼신의 부활과 엠레찬의 멀케이티 먹튀 티성은 새로운 영입과도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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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슬락 케이티 먹튀 아직 기대는 하고 있는데 일단 그래도 시즌 치룰려면 진짜 우풀백 한명 사야겠더라 왼쪽은 게레이루가 있으니까 괜찮은데 모레이가 너무 아까움 모레이가 드리블이나 크로스쪽으로는 가진 자원 중에서 제일 좋았고 로제하고 잘맞았을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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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2. 버질 판 다이크(리버풀)

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

4. 사디오 마네(리버풀)

5.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6.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맹)

7. 알리송 베커(리버풀)

8.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

9.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

10. 리야드 마레즈(맨체스터 시티)

 

22. 손흥민(토트넘홋스퍼)

역대 1000만 영화 대다수가 여름 휴가철, 설·추석 명절 연휴, 연말연시 등에 개봉했다면, 올해는 국내 극장가의 전통적 성수기가 아닌 시기의 이례적 흥행이 잇따랐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디즈니다. ‘겨울왕국 2’로 가을 틈새시장을 장악한 데 앞서, 계열사 마블의 히어로물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4월, ‘알라딘’ 실사영화가 5월 선보여 쌍천만 관객을 빨아들였다. 3월 개봉해 580만 관객을 동원한 ‘캡틴 마블’까지, 봄철 극장가를 그야말로 지배했다.

 

올해만이 아니다. 디즈니의 이런 봄 비수기 개봉 전략은 11년 전 마블영화(MCU) 1호 ‘아이언맨’이 시초다. 지난 6월 영진위의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상영점유율의 상관관계’ 페이퍼에서 곽서연 영화정책연구원은 “마블영화는 주로 전통적인 극장 비수기라 할 수 있는 4월에 개봉했다(9편)”면서 “극장 입장에서는 고예산 한국 영화가 개봉을 꺼리는 극장 비수기에 마블영화의 상영점유율을 최대한 높여서 극장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수 있지만, 마블영화 개봉 패턴이 일찌감치 4월 개봉을 선점해 다른 영화들이 그 시기에 개봉하기를 꺼리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고 분석했다.

 

시기를 3~5월까지 확장하면 마블영화 총 23편 중 봄철 개봉작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등 12편에 달한다. 이어 가을 비수기 도전작도 증가해온 추세다. 6년 전 ‘토르: 다크 월드’를 시작으로 ‘앤트맨’ ‘닥터 스트레인지’ ‘토르: 라그나로크’ 등으로, 마블 브랜드 티켓파워에 힘입어 스크린을 점령하며 각각 300만~500만 관객을 모았다.

 

올해는 디즈니와 더불어 CJ ENM의 배급작이 흥행 상위권을 휩쓸었다. CJ는 설 연휴를 석권한 이병헌 감독의 코미디 ‘극한직업’에 이어, 한국영화 최초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5월 개봉작으론 유례없는 1000만 영화에 등극했다.

 

이에 따라 올해 전체 관객 수도 사상 최다를 기록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013년 2억 명을 넘은 이래 6년간 2억1000만 명대에 정체했던 연간 극장 관객 수가 2억2000만 대로 올라설 것이란 관측이다. 이미 지난달까지 총 관객 수가 2억421만 명. 12월 한 달간 관객 수는 2012년 이래 7년간 평균 2000만 명을 웃돌았다.

 

다만 올해 성수기 대작영화들은 명암이 크게 엇갈렸다. 신예 이상근 감독의 재난영화 ‘엑시트’(CJ)가 여름내 940만 관객을 모으며 깜짝 흥행했고, 디즈니의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누적 관객 802만 명)과 ‘라이온 킹’(484만 명) 등이 선전한 반면 연초 ‘뺑반’, 여름 시즌 ‘사자’ ‘나랏말싸미’ 등 스타 배우가 출연한 총제작비 100억원대 대작들이 기대에 비해 손익분기점을 못 넘긴 경우도 많았다.

 

특히 성수기 시즌 과당경쟁이 문제로 지적됐다. 영진위의 올해 상반기 한국 영화산업 결산에서 김성희 객원연구원은 “성수기에 집중하고 마블영화는 피한다는 배급전략에 따라 한정된 시기와 관객을 두고 한국영화끼리 과열 경쟁을 펼치는 악수가 반복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영화로는 여성 감독 영화가 상대적으로 약진했다. 올해 한국영화 흥행 10위권에 김도영 감독의 ‘82년생 김지영’, 박누리 감독의 ‘돈’, 김한결 감독의 ‘가장 보통의 연애’, 엄유나 감독의 ‘말모이’ 등 신인 여성 감독의 데뷔작이 4편이나 올랐다. 독립예술영화에서도 베를린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에서 다수 수상하며 호평받은 김보라 감독의 ‘벌새’ 등이 팬덤을 얻었다.

 

디즈니는 기존의 마블·픽사·루카스필름(‘스타워즈’ 제작사) 외에 최근 21세기폭스를 인수·합병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범하며 콘텐트 공룡으로서 전세계적으로 시장 지배력을 키워왔다. 한국에선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최고 상영점유율이 80.9% 이르는 등 스크린 독과점 문제도 꾸준히 제기돼왔다. 지난 1일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겨울왕국 2’가 스크린을 과도하게 점유하고 있다며 배급사 디즈니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차두리는 손흥민(토트넘)과 기성용(뉴캐슬)의 멘토 역할도 해줬다. 기성용은 2009년 스코틀랜드 셀틱 시절 차두리와 한솥밥을 먹었다. 기성용은 홀로 지낼 땐 한달 내내 간장으로 비빈 달걀밥만 먹었지만, 차두리가 뒤늦게 입단한 뒤 매일 함께 쌀밥을 먹으며 힘을 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과감한 플레이와 몸싸움에 대해 차두리 선배의 조언도 받았다.

 

손흥민은 2008년 독일 함부르크 입단 테스트를 받을 때 차두리의 도움을 받았다. 당시 함부르크 유소년팀 코치가 차두리의 친구였는데, 독일어가 서툰 손흥민을 대신해 차두리가 통역을 자처했다. 손흥민은 어릴적부터 차두리를 “두리 삼촌”이라 부르며 따랐다.

 

부친 차범근은 수퍼스타 출신이지만, 차두리는 선수시절 벤치를 지킨 적도 있고 2부리그 강등 아픔도 겪었다. 후배들의 마음을 ‘아는 형님’이다. 

저 씨발럼 돌문 오피셜 뜨고 엠게 연패박은거 생각하느 줫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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