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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속에서 시런과 호파는 가족같은 친구로 인연을 코리안 토토 도메인 이어갑니다. 마피아의 히트맨(청부업자)이었던 시런이 호파를 돕고, 호파는 시런을 노조 간부로 승승장구하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마피아 러셀 버팔리노(조 페시)와 호파의 관계가 틀어지면서 시런은 엄청난 갈등을 겪게 됩니다. 당초 버팔리노를 통해서 ‘호파를 도와라’는 명령으로 시작된 관계이니 난처해질 수밖에 없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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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갈등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인간관계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가령 어떤 친구1의 소개로 만난 친구2와 더 오랜 시간을 보내며 친밀해졌다고 칩시다. 하지만 어느 순간 친구1이 친구2를 험담하기 시작합니다. 이제는 친구2가 나랑 더 친하니 친구1과 관계를 뚝 끊어버릴까요? 아니면 친구1 말대로 친구2와 지난 친분을 모두 접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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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우정을 모두 지키거나, 어느 누구도 배신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시런이 처한 상황이 바로 이런 것이죠. 영화는 요양원에서 힘없는 늙은이가 된 시런의 모습으로 시작, 젊은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 우정과 배신에 관한 이야기를 차곡차곡 쌓아나갑니다. 2차 세계대전의 참전 군인 출신인 시런이 트럭 운전사에서 버팔리노를 알게 되고, 다시 호파와 연결되며, 결국엔 우정과 배신의 딜레마에 빠지는 이야기까지. 감독은 한 인간의 일대기를 차근차근 설득력있게 쌓아가며 관객들을 몰입하고 공감하게 만듭니다. 


디에이징의 마법 혹은 한계 

시대를 풍미한 거장과 老배우들의 협연, 노(老)벤저스라 해도 될법한 이 영화에서 기술적으로 흥미로운 점이 있다면 디에이징 기술입니다. 70대 후반인 주연배우들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위해 주름살을 지우고 팽팽한 얼굴을 구현하기 위해서 영화는 디에이징의 마법을 사용했습니다. 특수효과와 컴퓨터 그래픽으로 범벅된 마블 영화를 일컬어 ‘천박하다’고 일갈한 스코세이지 감독이 마치 “기술은 이럴 때 쓰는 거야”라고 시위라도 하듯이 말이죠.


나머진 그닥이라도 골은 손흥민이랑 케인이 넣으면 되는거 아님 ?? ㅋㅋ


기술적으로 디에이징이 어색하진 않았습니다. 크게 흠잡을 데가 없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세월의 무게는 그 어떤 기술로도 완벽히 지워지진 않는듯 합니다. 몰입에 방해가 될 정도는 아니었지만 시런의 젊은 시절을 연기한 로버트 드니로의 몸짓과 움직임은 전형적인 70대 노인이었습니다. 어쩌면 그렇기 때문에 이 영화는 노벤저스들의 마지막 걸작으로서 가치가 더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켄 마일스는 영국 출신 레이서다. 2차 세계대전 당시 탱크조종사로 참전한 후 자동차 경주에 몸담으며 미국으로 이주했다. 가족에게 헌신했지만, 속도에 있어선 한계를 몰랐다. 크리스찬 베일은 “저들은 왜 죽을 수 있다는 걸 알면서도 도전할까, 그 이유를 이해하는 것. 경주 트랙을 달려본 적 없는 관객들도 레이서들이 느끼는 스릴, 살아있다는 원초적 감각을 느끼게 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했다. 

 

저도 오토바이 탈 때 하늘 나는 듯

그 자신도 속도광으로 알려진 베일은 1960년대 자동차 경주를 이렇게 돌이켰다. “당시 레이서들은 뮬산 스트레이트(르망 서킷의 유명한 직선 구간)를 시속 약 370㎞로 달렸습니다. 저도 오토바이 탈 때 속도를 잘 안 봐요. 알고 싶지 않서 테이프로 가려놓거든요. 언젠가 확인하니 시속 246㎞더라고요. 정말 하늘을 나는 것처럼 달렸거든요. 그런데 370㎞라니? 60년대에는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할지도 확실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그런 도전을 하는 사람에겐 흥미가 생기죠.”

제임스 맨골드 감독은 “자동차의 섹시함, 경주의 위험을 사실적이면서도 불편한 현실까지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 위해 컴퓨터그래픽(CG)을 최소화했다. 차가 폭발하기 직전까지 한계를 밀어붙이는 느낌을 위해 배우들이 최대한 많이 운전해보도록 했단다. 이를 위해 베일은 촬영 전 수개월간 자동차 경주 전문인 밥 본듀런트 하이 퍼포먼스 운전 학교에서 훈련 받았는데 이 학교의 설립자가 바로 켄 마일스의 친구였다. 극 중 켄 마일스가 타는 셸비 코브라 및 여러 버전 포드 GT40 주행을 모두 몸에 익혔다. 


 

레이싱 도중 차 문 안 닫혀 '아찔'

괜찮을거같은데 모우라랑 경쟁도 시키고 결정력이야 뭐 흥민이 케인 믿고 어시만 잘해즘 될듯


차체 안팎에 부착한 카메라엔 레이서들이 얼마나 얇고 가벼운 알루미늄의 덩어리에 목숨을 맡기고 있는 것인지가 생생히 담겼다. 이런 속도로 달리다가 완전히 산산분해 돼서 운전자가 나뒹굴어도 이상할 게 없겠다는 인상마저 준다. 경기 도중 켄 마일스가 운전석 문이 닫히지 않아 한손으로 닫으면서 트랙을 도는 장면은 소름이 다 돋는다. 

1961년 페라리의 르망 24시 수상자인 4500만달러 가치 자동차를 비롯해 실제 당시 유명 클래식카를 박물관 등에서 공수한 경주장면도 볼거리다. ‘분노의 질주’ ‘퍼스트맨’ ‘캡틴마블’ 등에 참여한 자동차 코디네이터가 미술팀과 머리를 맞대 총 34대 경주용 자동차를 추가로 특수제작했다. 

 

'육체의 연금술사' 또 30㎏ 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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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튼 감독은 “롯데의 퓨처스 감독을 맡게 되어 [ https://mtpolice7.xyz ] 매우 기대된다. 내게 주어진 기회에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 롯데는 전통 있는 구단이며 열정적인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특별한 동료들과 함께 이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튼 감독은 10월 중순 선수단에 합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