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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이 파리한테 "제발 팔아만 주세요" 맥스먹튀 하고 있는데 파리가 "무조건 싫어" 라면서 버틴거니까 괜찮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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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이 맥스먹튀 선택한거고 무소속으로 풀린 선수 주워간 샘이니까

고진영은 펠리컨 챔피언십부터 1달여간 맥스먹튀 LPGA 투어 대회를 연이어 치른다. 12월 4~7일 볼런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클래식에 나서고, 12월 11~14일 열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US여자오픈에 출전한다. 이어 시즌 최종전인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12월 18~21일)까지 치르면서 2020 시즌을 마무리한다. 고진영은 현재 평균 포인트 7.97점으로 세계 랭킹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LPGA 투어 대회에 나서지 않고 있지만, 2위 넬리 코다(미국·6.68점)와는 여전히 1.29점 차로 큰 차이로 앞서 있다. 10~12월 출전 대회 성적에 따라, 세계 랭킹 1위 타이틀 장기 집권을 어느 정도 더 하게 될 지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처음엔 “불편하고 민망했던 수영복 차림도 ‘전투복’이라 생각하니 점점 익숙해졌다”고 했다. 다부진 어깨 등 수영복 입은 태가 제법 수영선수 같아 캐릭터 표현에 도움이 됐단다. 다이빙 대역이 있었지만, 배우로서 3~4개월 최대치 훈련을 거쳤다. “이영이 어떻게 하면 관객에게 최고 실력 다이빙선수로 비칠지 고민했다”면서 “10m 다이빙대는 워낙 난이도가 높아 직접 뛰진 못했지만 뛰기 직전의 표정 등은 10m에 올라가 찍었다. 처음엔 올라서기만 해도 공포스러웠는데 나중엔 간식 먹으며 대기할 정도로 익숙해졌다”고 돌이켰다.

 

영화 ‘택시운전사’ 각색, ‘가려진 시간’ 각본 등을 거쳐, 공동 각본을 겸한 이번 영화로 연출 데뷔한 조슬예 감독부터 김선령 촬영감독, 상대역 이유영 등 여성들이 뭉친 영화란 것도 의지가 됐단다. “‘여자들이 해야 돼’가 아니라 이 이야기에 관심 갖고 적합한 스태프가 여성들이었어요. 이렇게 능력 있는 여성 스태프가 많구나, 새삼 느꼈죠. 같이 목욕탕 가면 친해진다는 얘기 있잖아요? 준비 과정부터 같이 수영도 하면서 많이 기댔죠.”

 

조슬예 감독은 “다이빙은 최고가 되기 위해 추락해야 한다는 점이 매력적인 스포츠”라 밝힌 바다. 신민아가 훈련하며 알게 된 다이빙의 매력은 이랬다. “아름답게 떨어져야 점수를 받는데 사실 선수는 얼굴이 일그러져요. 굉장히 빨리, 다 똑같이 떨어지는 것 같지만, 실제 경기영상 보면 초고속으로 나눠 자세가 얼마나 정확했는지, 완성도를 채점하죠. 굉장히 디테일하고, 몸의 컨디션, 멘탈이 중요하죠.”

 

배우란 직업과도 “끊임없이 평가받고 비교당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닮은꼴. 그런 “경쟁과 질투와 부러움” 속에서의 인간관계도 공감했단다. “뭔가 느꼈던 것 같은 감정이 있었다. 나도 사람 대할 때 나름대로 배려라고 한 표현방식이 상대방은 의도와 상관없이 괴로울 수 있고 그런 게 어렵다”면서다.

 

그는 스스로를 몰아붙인 데뷔 초를 떠올렸다. “예전엔 잘해야 한다는 압박이 있었어요. 이번 ‘디바’도 그런 시기에 주어졌다면 저를 괴롭히면서 쥐고 흔들었을 것 같은데 촬영장 사진을 보면 제가 되게 즐겁게 웃고 있더라고요. 나이 들면서 일 대하는 태도가 바뀐 게 아닌가. 서로 간에도 경쟁보단 한 목표를 이루는 동지라고 생각하면 즐겁잖아요. 그런 감정의 노하우가 생기는 것 같아요.”

 

이영이 정신을 놓은 듯 웃거나 다이빙 직후 물속에서 일그러진 얼굴을 한 것도 “처음엔 낯설어서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새로워서 재밌고 좋았다”며 웃었다.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로맨틱 코미디의 대표주자로 꼽혀온 그다. “실제 제 필모그래피를 보면 그렇게 ‘러블리한’ 모습은 없었어요. ‘화산고’ ‘달콤한 인생’ 했을 때 제가 너무 어둡다는 의견이 많아 밝은 모습을 보여드리려 노력했던 것”이라 했다. “새롭다, 이런 모습도 있구나. 그런 말을 들을 때 설레고 기분이 좋다”면서 “안 해봐서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역할이면 뭐든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신민아’를 생각했을 때 다양한 모습이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본상 중 하나인 ‘톱 듀오/그룹’ 부문 후보에 처음으로 올라 수상의 영예까지 안았다.

 

빌보드는 기사에서 “방탄소년단이 올해도 수상자로 선정된다면 2015∼2016년 ‘원 디렉션’ 이후 처음으로 이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팀이 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이 부문에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 랭킹 등이 영향을 미치며 팬 투표도 반영된다.

 

뭐 당장은 힘들고 팀도 좀 어려워도 뺄땐 빼는게 맞아보임


괜히 무리해서 지르고 연봉도 막 높여주고 하다보면 어느순간 감당안되기 시작함


2010년부터 2018년 한 8년 잘 달려왔으면, 어느정도 사이클상 내려오는게 맞음


그렇다고 엄청뭐 내려온것도 아니고 그와중에 리그 우승 챔스 4강도 가고 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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