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잡아

중국은 이제 거액 못써서 그런가 이번 이적 시장에서 로또 사다리 있는 사이트 중동 쪽으로 가는 선수들이 유독 많은 것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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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꿈이고 로또 사다리 있는 사이트 낭만이고뭐고 돈이 최고임 ㅋㅋ돈이 꿈이고 낭만이지

경기 후 많은 취재진이 라커룸에서 류현진에게 몰려들었다. 로또 사다리 있는 사이트 이들은 일상적인 대화를 마친 뒤 마지막 질문으로 슬라이더에 대해 물었다. 이날 시범경기에서 류현진은 빠른 공을 비롯해 컷패스트볼(커터), 체인지업, 커브를 모두 던졌다. 그런데 정작 던지지도 않은 슬라이더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지난 20일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이 “류현진이 슬라이더를 가다듬고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류현진은 “(슬라이더는) 던지고 싶은 구종이다. 선발투수는 많은 구종을 던져야 타자를 상대하기 편하다”라며 “아직 준비하는 과정이다. 계속 훈련하겠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슬라이더를 못 던지는 투수가 아니다. 한화 이글스 시절 가끔 던졌고, 2014년에는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31)의 고속 슬라이더 그립을 배우기도 했다. 그러나 컷패스트볼을 던지기 시작한 2017년 이후 슬라이더 비중을 줄였다.

 

슬라이더는 커터보다 느리지만, 변화폭이 더 큰 구종이다. 투구법이 비슷해 슬라이더와 커터를 정확히 구분해 던지는 투수는 드물다. 류현진이 슬라이더를 강조한 건 왼손 타자를 더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다. 왼손 투수의 슬라이더는 스트라이크처럼 들어오다가 왼손 타자 바깥쪽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이다.

 

지난해 류현진의 좌타자 상대 타율은 0.250였다. 우타자를 상대(타율 0.213)할 때보다 힘들었다. 2014년 16.1%에 달했던 그의 슬라이더 비중은 지난해 0.8%(팬그래프닷컴 기준)까지 떨어졌다. 슬라이더를 안 던졌다기보다는 기록원이 커터로 분류했을 가능성이 크다. 류현진은 좌타자 공략을 위해 슬라이더의 ‘정체성’을 찾으려 하는 것 같다.

 

류현진은 지난 1월 일본 오키나와 훈련에서 윤석민(33·KIA)에게서 슬라이더를 배웠다. 지금은 부진에 빠졌지만, 윤석민은 2011년 최우수선수(MVP)에 오를 만큼 뛰어난 투수였다. 윤석민의 슬라이더는 류현진의 체인지업과 함께 KBO리그 최강의 변화구였다. 류현진은 윤석민과 10년 가까이 우정을 나누고 있지만, 슬라이더를 직접 배운 건 처음이다.

 

보통의 슬라이더는 공의 솔기(꿰맨 줄)를 채는 힘으로 회전력을 만든다. 윤석민의 슬라이더는 솔기를 잡지 않은 채 검지와 중지로 공 표면을 감싸 던진다.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 수상자로 호명된 배우 올리비아 콜맨(45)은 충격과 기쁨이 교차하는 날것 같은 수상 소감으로 객석에 한바탕 웃음을 불러냈다.

 

영국 출신인 그는 세계적인 유명세와는 거리가 먼 배우. 아카데미 후보에 오른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18세기 영국 배경의 시대극 ‘더 페이버릿:여왕의 여자’에서 괴팍한 권력자이자 밀당에 능한 사랑꾼 앤 여왕을 연기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연출자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전작 ‘더 랍스터’에서는 조연을 맡았던 그다. 이번 영화로는 베니스영화제와 영국 아카데미상, 미국 골든글로브상과 아카데미상까지 여우주연상을 휩쓸었다.

 

수상 소감에서 그는 배우를 꿈꾸는 여성들을 향한 격려인 듯 “텔레비전을 보며 연설을 연습하는 어떤 소녀든,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나는 한때 청소부로 일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일을 좋아했다”면서도 “지금같은 일을 상상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함께 후보에 오른 글렌 클로즈를 향해서는 "당신은 내 오랜 우상이었다. 이런 방식은 원하지 않았다”며 농담 섞인 존경의 뜻을 표했다.

 

색체 전문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색은 리빙 코랄. 밝은 오렌지색으로 따뜻하고 긍정적이며 활력과 생명력을 의미한다. 사랑스러운 온기를 머금은 따뜻한 컬러의 향연은 2019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카펫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코랄부터 핑크·레드·옐로·민트 등 에너제틱하고 따뜻한 컬러의 드레스들이 레드카펫에 연이어 등장했다. 지난해 할리우드 전반에 불었던 ‘미투(Me too) 운동’의 영향으로 배우들이 검정·흰색 등 무채색 톤의 드레스를 선택했던 것과는 대조를 이뤘다.

 

그 밖에 배우 사라 폴센은 브랜든 맥스웰의 핫 핑크 드레스, 레이첼 와이즈는 지방시의 다홍빛 드레스, 캐이시 머스그레이브스는 지암바티스타 발리의 베이비 핑크색 시폰 드레스를 선택했다. 마지막으로 작품상 시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배우 줄리아 로버츠 역시 선명한 핑크 드레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엘리 사브의 원 숄더 드레스로 비대칭 밑단 라인이 멋스럽게 퍼지는 디자인이었다.

 

“무차스 그라시아스(Muchas gracias, 매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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